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인 허슬러 인간의 탐욕을 적나라게 보여주는 영화, 줄거리/ 리뷰 및 평점

by 하포제이 2023. 10. 30.
728x90

pain hustlers

목차
1. 영화 상세 정보
2. 캐릭터 소개
3. 영화 전체 줄거리(결말 포함)
4. 개인적인 리뷰

1. 영화 소개

- 감독 : 데이비드 예이츠

- 출연 : 에밀리 블런트, 크리스 에반스, 캐서린 오하라 외

- 평점 : Rotten Tomatoes : 23% / IMDB : 6.4

2. 캐릭터 소개

- 라이자 : 영화의 주인공이며 특유의 배짱과 다른 사람을 매료시키는 매력으로 제약회사 영업을 시작하게 되고 엄청난 성과를 내기 시작합니다.

- 피터 : 라이자의 능력을 알아본 인물로 라이자와 함께 큰 성과를 이뤄내지만 점점 더 큰 욕심을 부리게 되고 불법적인 일도 마다하지 않고 진행하게 됩니다.

- 닐 : 자나 제약회사의 창업자이자 로나펜 개발자입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서 개발한 로나펜은 자신의 탐욕을 채우기 위해서 사람들을 고통속으로 몰아넣게 됩니다.

3. 인간의 탐욕의 끝을 보여주는 페인 허슬러 줄거리

남편과 이혼을 하고 혼자서 자식을 키우기 위해서 스트립바에서 일하며 언니 집 차고에서 생활을 하고 있는 라이자는 우연히 자신이 일하고 있는 스트립바에서 제약 회사 영업 사원인 피트를 만나게 됩니다. 피트는 라이자와 대화를 나눈 뒤 라이자에게 사람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이 있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제약회사에 영업 사원 일자리를 제안하게 됩니다. 언니 집에서 생활을 하며 계속해서 생활고를 겪고 있던 상황이라 라이자는 어떻게든 돈이 필요했던 라이자는 피트가 일하고 있는 회사로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도 제대로 마치지 못한 라이자를 그냥 취직을 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었기 때문에 피트는 자신이 라이자의 이력서를 고치고 회사에 취직을 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취직을 한다고 바로 돈이 생기는 게 아닌 영업직의 특성상 어떻게든 영업을 통해서 계약을 따내야 했지만 현재 자나 제약회사는 매출이 거의 없던 상황이라 파산 위기에 놓여 있었습니다. 라이자는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위해서라도 어떻게든 계약을 따내기 위해서 노력을 하게 되고 의사 라이델의 환자에게 자나 제약회사의 제품인 로나펜을 처방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이에 라이자는 더 큰 수익을 내기 위해서 뇌물용 의사 설명회를 추진하게 되고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게 되고 라이델 박사에게 처방에 따른 리베이트를 약속하게 됩니다. 불법적이지만 회사의 매출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게 된 라이자와 피트는 영업사원을 추가적으로 모집하고 그들에게 의사가 원하는 모든 걸 들어줄 마음가짐으로 영업을 하라는 말을 하며 계속해서 회사를 성장시켜 나갑니다. 또한, 경쟁사에서 판매 중인 약품을 용도 외 처방과 뇌물 영업 등으로 FBI에게 덜미를 잡히게 되고 결국 5년의 영업 정지까지 당하게 되어 자나 제약회사에서 판매 중인 로나펜의 시장 점유율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상장까지 하게 됩니다. 그렇게 회사가 성장하게 되자 회사의 대표님 닐은 더욱 탐욕스러워졌고 회사가 성장하길 바랐으며 자신들이 판매 중인 로나펜을 암 환자 외 환자들에게도 처방을 받으라는 지시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라이자는 그 방법은 옳지 않다고 생각을 하였지만 그래도 회사의 대표가 내린 지시인만큼 의사 라이델을 다시 찾아가 이 모든 사실을 이야기하고 거절을 당했다고 전하려 했지만 라이델도 더 큰돈을 벌기 위해서 25%의 리베이트를 주면 일반 환자들에게도 로나펜을 처방하겠다고 약속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작된 불법적인 일들... 라이자는 초반에 자나 제약회사의 경쟁사와 똑같은 일을 벌이고 있는 모습을 보고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라이델의 환자들이 과도한 로나펜 복용으로 인해서 사망하게 되고 라이델은 결국 용도 외 처방으로 체포가 됩니다. 이에 뇌책 감을 느끼기 시작한 라이자는 검사를 찾아가 모든 사실에 대해서 털어놓고 증언을 하지만 닐 박사는 자신이 판매를 직접 한 게 아닌 투자만 했다고 주장하며 빠져나가게 됩니다. 끝까지 포기를 할 수 없었던 라이자는 우연히 뇌물에 관한 이메일을 증거로 찾게 되고 결국 닐을 체포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그렇게 로나펜과 관련된 사람들은 모두 감옥으로 가게 됩니다. 라이자 또한 이들처럼 구속을 당하지만 수사에 협조했기 때문에 1년 3개월이라는 다른 사람들보다 낮은 형량을 받게 되었습니다. 출소 후, 라이자는 자신의 어머니가 만든 천연 화장품을 팔며 자신의 지난 화려했던 과거를 돌아보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4. 후기

페인 허슬러는 현재 미국에서 발생한 심각한 문제를 보여주고 있는 듯하였습니다. 인간의 탐욕과 본능을 적나라게 보여주며 불법적인 일에 대한 심각성을 보여주는 영화였습니다. 영화의 끝 부분에는 진짜 뉴스를 보여주는 듯한 장면을 보여주는데 이 부분에 대한 진실은 알 수 없지만 충분히 영화와 비슷한 방법으로 자신들의 욕망을 위해서 다른 사람들을 힘든 상황까지 내몰고 있는 불법적인 진통제의 심각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더 경각심을 가질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만약 지금 당신이 하면 안 되는 일을 하고 있다면 분명히 후회를 하게 될 것이니 지금 당장 그만두길 부탁드립니다. 영화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청이 가능하니 꼭 한번 시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