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뻔뻔한 딕 & 제인 영화 정보 및 평점, 줄거리

by 하포제이 2023. 10. 5.
728x90

뻔뻔한딕&제인

목차
1. 영화 정보
2. 등장인물 소개
3. 영화 전체 줄거리
4. 영화 리뷰

1. 영화정보

- 감독 : 딘 패리소트

- 출연진 : 짐 캐리, 테아 레오니, 알렉 볼드윈

- 장르 : 코미디

- 평점 : Rotten Tomatoes : 29%/ IMDb : 6.2

2. 등장인물 소개

- 딕 하퍼 : 영화의 주인공이며 IT기업에서 부사장까지 승진을 하게 되지만 갑작스러운 회사의 부도로 인해서 실업자가 되고 가정의 생계를 위해서 도둑질까지 시작하게 됩니다.

- 제인 하퍼 : 딕의 아내이며 딕의 승진 소식에 자신이 다니던 회사까지 관두게 되지만 딕 회사의 부도로 딕과 함께 실업자가 되어 딕하퍼를 도와 도둑질을 하게 됩니다.

- 잭 : 딕이 다니던 회사의 회장으로 회사가 부도가 나자 가진 주식을 모두 처분해 도망을 가서 호화로운 생활을 이어가는 악당입니다. 하지만 하퍼 부부의 계략에 넘어가 결국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3. 영화 내용

딕은 유명 IT기업의 홍보실장으로 열심히 일한 결과 보도담당 부사장으로 승진을 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너무나 기쁜 딕은 아내 제인에게 이 소식을 전하며 연봉이 많이 오를 거라며 아내에게 회사를 그만두고 집에서 아이와 편안한 삶을 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딕은 회장 잭의 저택에 초대되어 만찬을 즐기는데 잭은 딕에게 경제 TV 프로그램인 머니라이프에 출연해 회사 분기 실적에 대해서 발표하라고 지시를 하게 되고 딕은 머니 라이프에 출연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MC에게 받은 질문은 회사 분기 실적이 아닌 회장 잭이 보유 지분을 전부 매각한 이유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되고 회사의 주가는 대폭락을 하며 부도가 나게 됩니다. 실직자가 되어버린 딕은 집으로 돌아오는데, 이 사실을 몰랐던 아내와 그의 아들은 딕의 승진 축하를 하기 위해서 파티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제인은 딕에게 회사를 그만뒀다는 이야기를 전하게 되고 딕은 자신도 이제 출근을 안 해도 된다고 이야기하며 회사 부도에 대해서 알려주게 됩니다. 그렇게 둘은 실직자가 되었지만 딕은 자신들에게는 충분한 자산이 있기 때문에 다시 취업을 하면 괜찮을 거라고 이야기하지만 계속해서 취업에 실패하며 암울한 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결국 가지고 있던 재산도 바닥이 나고 집안의 가구들을 하나, 둘 팔아가며 겨우겨우 생활을 유지하지만 주택융자금을 갚지 못하면 24시간 내에 집을 비우지 않으면 강제로 집에서 쫓겨난다는 독촉장을 받고 딕은 큰 결심을 하게 됩니다. 더 이상 이렇게 살 수 없다고 생각한 딕은 도둑질을 해서라도 생계를 이어가겠다고 마음먹게 되고 처음에는 장난처럼 딕을 돕겠다고 하지만 주택융자금을 갚지 못하면 집을 잃게 된다는 걸 몰랐던 제인은 도둑질은 하면 안 된다고 딕을 설득하려 합니다. 하지만 딕은 모든 사실을 제인에게 이야기하자 제인도 진심으로 강도짓에 가담을 하게 되고 그렇게 둘의 강도짓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강도질을 시작한 딕과 제인은 다양한 방법으로 변장까지 해가며 강도짓을 이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그들의 삶은 조금씩 개선이 되고 그들은 크게 한건을 하기 위해서 은행을 털 계획까지 세우게 됩니다. 딕과 제인은 계획대로 은행의 금고까지 수월하게 들어가지만 갑자기 복면을 쓴 다른 강도들이 들이닥치며 그들의 계획은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던 중 티브이에서 딕을 기소한다는 뉴스를 접하게 되고 딕의 멘털은 완전히 무너져 술집에서 난동을 피우게 됩니다. 난동을 피우던 중 전 회사 재무이사 프랭크를 만나게 되어 추궁을 하지만 프랭크 역시 잭에게 속아서 거지 신세가 되어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프랭크는 딕에게 잭의 돈을 빼돌릴 방법을 알고 있다며 딕과 제인을 설득하고 잭의 돈을 빼돌릴 계획에 가담하게 됩니다. 모든 계획을 완벽하게 세운 3명은 각자의 역할에 맞춰 서류를 빼돌리는 데 성공하게 되지만 잭의 사인을 해야 되는 마지막 순간 결국 잭에게 들키게 됩니다. 잭은 딕에게 감방에서 썩고 싶지 않으면 아내를 데리고 그냥 가라고 이야기하지만 딕은 잭에게 총을 겨누고 수표를 써주지 않으면 절대로 갈 수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결국 잭은 딕에게 마지막 보상이라며 100달러짜리 수표를 써주고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일은 잭의 서명을 얻기 위한 딕의 연기였던 것입니다. 미술이 전공인 제인에게 사인을 베껴서 적게 하고 처음 빼돌린 서류에 베낀 사인을 해서 일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렇게 다음 날, 차를 타고 나오는 잭의 집 앞에 딕과 엄청난 인파가 모여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잭은 자신의 전재산 4억 달러를 전 회사 직원들의 연금으로 돌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역사적인 기부를 한 기업인이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딕과 제인의 계획으로 힘든 생활을 하던 전 회사 직원들은 연금을 받게 되어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개인적인 리뷰

개인적으로 이런 미국식 코믹 영화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오랜만에 재미있게 영화를 시청했습니다. 그리고 짐 캐리 특유의 연기 스타일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영화입니다. 사실 영화의 스토리는 뻔하지만 짐 캐리 특유의 연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영화입니다. 영화는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지는 못했지만 추억을 되새기며 영화를 시청하기에 너무나 좋은 영화였습니다.